장예찬 프로필 국민의 힘 국회의원 후보 나이 학교 병역 출생지 유튜브 여담
1. 장예찬 프로필
국민의힘 부산 수영구 국회의원 후보
장예찬
張禮讚 | Jang Ye-chan
장예찬22대총선
ㅇ 출생 : 1988년 7월 25일 (35세)
ㅇ 출생지 : 부산광역시
ㅇ 현직
- 국민의힘 수영구 국회의원 후보
- 국무총리 직속 사회보장위원
-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정책자문위원
- 부산광역시 디지털자산거래소 설립 추진위원
- 법무법인 지음 특별위원
ㅇ 학력
- 장산초등학교 (졸업)
- 남천중학교 (졸업)
- 배정고등학교 (졸업)
- 자위트 마스트리흐트 콘서바토리 (드럼 전공 / 중퇴)
ㅇ 병역 : 사회복무요원 소집해제
ㅇ 종교 : 개신교
ㅇ 소속 정당 : 국민의힘
ㅇ 경력
- 음악학원 재즈드럼 강사
- 무협소설 작가
- 웹소설 작가
- 정두언 의원실 홍보고문
- 자유미디어 연구소 대표
- 바른정당 창당발기인
- 비즈한국 기획위원
- 여의도연구원 객원연구위원
- 여의도연구원 청년정책연구센터 부센터장
- 여론조사업체 서던포스트 정책실장
- 자동차판매업체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홍보대행팀장
- 예비후보 윤석열 국민캠프 청년특보
- 청년 싱크탱크 상상23 공동대표
- 살리는 선거대책위원회 청년본부장
-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 청년본부장
-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청년보좌역
-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청년소통TF 팀장
- 국민의힘 청년최고위원
- 재단법인 청년재단 이사장
< 유튜브 바로가기 >
2. 개요
대한민국의 웹소설 작가, 음악학원 강사 출신 정치인.
3. 생애
1988년 부산직할시(현 부산광역시)에서 태어났다.
네덜란드 마스트리흐트 음악학교[6]에서 재즈 드럼을 전공하다가 중퇴하고 23살에 귀국한 후에도 음악 학원 드럼 강사, 음악(재즈드럼) 전공생 레슨, 소규모 음악학원 운영 등의 경력이 있으며 초등학생 시절 중국 칭다오대학에서 어학연수를 하기도 하였다. 최종 학력은 고졸이다.
여론조사 전문업체 서던포스트의 정책실장, 자동차 판매업체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의 홍보대행 팀장 등의 경력이 있다. #
2011년부터 2019년까지 묘재라는 필명으로 무협소설 작가, 웹소설 작가로 활동하기도 했다.
2014년 보수 성향 웹진 '자유주의'를 발간하며 청년 보수 논객으로 활동을 시작했으며 정두언 전 새누리당 의원 홍보 고문을 맡기도 했다.
자유미디어 연구소 대표를 맡으면서 시사평론가 일을 시작했으며 각종 라디오와 TV 방송에서 시사평론가로 출연하고 있다.
4. 윤석열 정부 시기
윤석열 대통령이 대선후보였던 시절 본격적인 선거운동을 준비하며 영입한 1호 참모이며 대선 캠프에서는 선거대책본부 청년본부장을 역임했다.
대선 승리 후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에서 청년소통TF 단장을 맡았으며 이후 재단법인 청년재단 이사장으로 취임하였다.
2023년 국민의힘/제3차 전당대회에서 청년최고위원으로 출마하여 55.16%의 득표율로 당선되었다.
2023년 6월 경향신문의 보도에 의해 겸직하고 있는 공익법인인 재단법인 청년재단의 이사장으로서 선거운동 금지 의무를 위반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4월 1일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청하시장에서 포항시의원 재선거에 출마한 국민의힘 후보를 지지해 달라는 현장 유세를 벌였는데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강병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실의 유권해석 질의에 공직선거법상 선거운동에 해당한다고 답변해서 문제가 되었다. # 이에 국무조정실은 확인절차에 착수했고 이후 조용히 청년재단 이사장직에서 사임한 것으로 확인됐다.
5. 최고위원 활동
2023년 4월 26일 더불어민주당의 장경태 의원이 윤석열 대통령이 미국 방문길에 화동 볼에 뽀뽀한 것을 성적 학대라고 주장하자 "이따위 저질 비난을 제1야당 최고위에서 공식적으로 발언하는 게 민주당 수준"이라고 비판했으며 이어 "장경태 의원은 머리에 온통 포르노나 성적학대 같은 생각 밖에 없나, 욕구불만인가"라며 "양심이 있다면 당장 국회의원 사퇴하라"고 직격했다.
몇몇 언론이 장경태의 의혹 제기에 대한 장예찬의 반박을 기사화하자 민주당 지도부에 대한 자질 논란으로 이어졌는데 이처럼 성적 학대 발언 논란에 대해 장경태 의원이 해명을 내놓지 않아 비판이 등장하기도 했다.
6월 8일 권칠승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이 천안함 전 함장에게 "무슨 낯짝으로..부하들 다 죽이고 어이 없다"는 망언을 남기자 "민주당 안에 천안함 비하의 DNA가 있다고 생각한다. 이 DNA를 뜯어내기 위해서는 징계라는 구체적 행위가 필요하다"면서 전면에 나섰다.
6월 21일, 윤석열 정부의 "사교육 시장 및 킬러문항 비판"에 대해 비난한 이준석 전 대표를 향해 “정치 시작한 후로 언제나 대안 제시보다는 남의 말꼬리 잡기와 비판으로 일관해 온 분”이라고 평했는데 BBS 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에 출연해 이 같이 말하면서 “이 전 대표가 뭐라 하건 이제는 어떤 일말의 관심도 없어 그냥 그러려니 한다”고 밝혔다.
7월 25일에는 서이초등학교 교사 사망 사건을 두고 조희연 등 진보 교육감들과 전교조의 책임이라고 비판했다.[9]
아울러 이준석 성접대 의혹에 대해 “우리 당이 더불어민주당과 이재명 대표의 사법리스크를 가열차게 비판해 오고 있는데, 만약 우리 당 내에서 사법리스크가 있는 사람이 드러났을 때 봐주고 감싼다? 그런 내로남불은 하고 싶지 않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여당이든 야당이든 사법리스크나 도덕적 의혹 앞에선 똑같은 잣대로 비판을 감수해야 한다”고 밝혔다.
6. 여담
과거에는 정의당의 심상정을 지지했다고 한다. 윤석열과 한동훈을 비판하는 글도 쓴 적 있으나 현재는 윤석열 1호 청년참모라는 타이틀을 달고 있다.
사회복무요원 출신에 자위트 마스트리흐트 콘서바토리(음악학교) 중퇴 출신이라는 독특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
윤석열이 대선 캠프 구성 직전 직접 그를 만나 참모로 영입했으며 이후 방송에 친윤 계열 패널로 자주 출연해 인지도와 지지율을 쌓았다.
대표 공약은 '가짜 보수 청산'. 본인에 의하면 윤석열 대통령의 지지율이 올라가는 것을 싫어하면 가짜 보수라고 한다. # 아울러 1월 6일 박재홍의 한판승부에서 보수 집권세력은 과거 10년간 한 번도 진정한 당정일치를 이룬 적이 없다고 주장하며 민노총 해산, 86세대 퇴출 등을 공약으로 내세웠고# 진중권은 이를 나치, 전체주의적인 발상이라고 비판하였는데 그는 이에 대해 나치적인 용어라는 표현에 대하여 방심위에 제소하겠다고 밝혔다.
이준석계 청년 정당인들과의 관계는 매우 험악한 편이며 이들을 정치인을 사칭하는 떨거지 모임이라고 맹비난했는데 '엄카', '여의도 2시 청년' 등의 표현이 서로 오가며 날선 각을 보였다.
페이스북에서 조금이라도 자신을 조롱하는 댓글에 대해 칼차단을 하는 경우가 많다.
전당대회 중 본인에 대한 허위 네거티브를 일삼는 사람들을 고소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과거 불법 레이싱 모임에서 외제 차량을 몰고 공도 레이싱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되었다.
2023년 전당대회 당시 안대희 전 대법관이 후원회장을 맡았었다. 다만 현재도 맡고 있는지는 불명
< 같이 보면 좋은 내용 : 이준석 프로필 >
https://tomorrownews2.tistory.com/176
< 같이 보면 좋은 내용 : 한동훈 국민희 힘 비대위원장 프로필 >
https://tomorrownews2.tistory.com/1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