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사용방법

2.생활정보

by 카뷰정보1 2022. 3. 19. 23:13

본문

728x90
반응형

 

​<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사용방법 >

확진자 만명대는 외국에서나 있는 일인줄

알았는데... 이제 대한민국도 어느새

covid-19 바이러스가 일상처럼 다가와

확진자 소식도 그다지 놀랍지 않네요 ^^;

실제로 제 주변에서도 많이 걸리는 만큼

요즘은 누구나 필수로 코로나자가검사키트

라는 것을 구비해 놓아요. 저 또한 이번에

코로나자가진단키트 를 써보았는데요..

pcr검사의 두려움 때문인지 ㅋㅋ 처음엔

케이스만 보고도 무서웠는데, 생각보다

사용법도 간단하고 어렵지 않더라구요.

결과도 빨리 나와서 좋구요~ㅎㅎㅎ

정확도가 떨어진다는 이야기가 있지만,

음성인데 양성으로 나오는 오류는 거의 없고

코로나를 잡는 민감도가 pcr과 비교했을 때

떨어지다보니 키트에서 자가진단을 했을때는

여러번 해도 분명한 음성인데 실제로는

알고보니 양성인 경우는 종종 있는 것 같아요.

그러므로 자가검사를 통해 키트에서 양성을

확인했다면 pcr에서는 거의 100% 양성이라고

보면 됩니다. 바로 보건소에 가셔야하겠죠..

제품마다 사용방법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어

사용전 설명서부터 꼭 숙지하시길 바래요.

저는 휴마시스에서 나온

코비드-19 홈 테스트라는 제품을 사용했고

방금 음성반응 확인한 따끈따끈 후기입니다.

1. 추출액튜브를 아래위로 한번 흔들어요.

2. 그 다음 추출액 튜브 캡을 오픈합니다.

3. 멸균면봉을 코 안으로 집어넣습니다.

멸균면봉은 얇고 기다란데요, 처음 보면

그 길이에 헉!!소리가 나오지만... 막상

넣어보면 통증이 느껴지거나 불편하지는

않더라구요. 이물감과 재채기만 나올뿐..ㅋ

최소 면봉의 얇은 막대기 부분은 코 끝까지

깊숙하게 집어 넣도록 하세요.

4. 코 안쪽 끝까지 넣었다면 살살 돌려서

대여섯번 휘저어(?) 줍니다.

아프게 팍팍 쑤실필요는 없어요..^^

5. 멸균면봉을 뺀 후 추출액튜브에

면봉을 넣은 후 튜브를 잡고 면봉을

쉐킷쉐킷 섞어줍니다. 아래 위, 양 옆~

골고루 액체가 섞이도록 섞어주세요.

6. 튜브의 마개를 덮어 꼬옥 닫아줘요.

7. 스포이드 부분을 테스트기의 동그란

원 부분에 갖다 대고 세방울 정도

톡.톡.톡 떨어뜨려줍니다.

 

8.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결과를 기다려요.

설명서에는 15분~20분 정도라고 하지만

사실 2~3분 안이면 결과가 보여요..ㅎㅎㅎ

pcr검사의 경우 반나절에서 하루가

걸린다는 점을 생각할때 결과시간이

매우 빨라서 자가로 확인해보기 참 좋네요!

(임신테스트기 할 때랑 비슷하답니다.)

코로나 자가검사 키트 사용법 어렵지 않죠?

저도 처음에는 "와 이 기다란 막대기를 어떻게"

하고 걱정했는데 꿀팁을 드리자면 ㅎㅎㅎ

고개를 살짝 하늘로 들어 비강을 확보한 다음

집어 넣으면 생각보다 잘 들어가더라고요..ㅎ

일단 긴장을 푸세요..ㅋㅋㅋ

날카롭고 딱딱한 것이 아니기때문에

생각보다 코를 타고 잘 내려갑니다.

너무 천천히 하면 오히려 재채기가 ㅋㅋㅋㅋ

넘 잘 나와서 중간에 끊길 수 있으니

눈 딱 감고 슉 넣으시는게 날거에요.ㅋ

처음에는 어떻게 사용하는거지? 혼란스럽지만

막상 해보면 아주 간단하고 쉬워요 ㅎㅎㅎ

다음에도 심란하면 한번 더 해봐야겠네요.

주변에서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가 요새

구하기 힘들다고 해서 저도 검색해보고

파는곳도 알아보았는데요~

지금은 약국이나 편의점에서 구매 가능하며

인터넷으로도 쉽게 받을 수 있는 것 같아요.

한때 마스크 대란처럼 대란이 일어나지 않을까

하는 염려가 있었는데 다행히 있더라구요.

다만 생각만큼 가격은 착하지 않음ㅋㅎ

한통 (2회분) 에 1만원 후반 ~ 2만원 정도.

제가 쓴 휴마시스 코비드-19 홈 테스트 역시

한 팩에 2회분 키트가 들어있었어요.

테스트기 2개, 멸균면봉 2개, 추출액튜브 2개,

필터캡 2개, 그리고 설명서와 봉투가 있네요.

각 하나씩 사용하면 1회분 씩 쓸 수 있습니다.

안그래도 요즘 코와 목이 간지럽고

잔기침이 자꾸 나와서 코로나인가..

오미크론인가.. 너무 걱정되었거든요..ㅠㅠ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결과가 음성이어서

얼마나 다행인지 모르겠어요.

직접 해보기 전에는 이러다 키트 양성 나온

후기 쓰는거 아니야? 걱정 많이 했는데..ㅋㅋ

마음은 좀 편하네요. 그래도 정확도를 위해

하루이틀 간격으로 코로나자가검사키트로

계속 검사해보기는 해야겠지만요... ㅠㅠㅠ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